안녕하세요 Mory&Susu의 Susu입니다. 자취하는 사람은 매일 같이 고민해야 하는 것이 있죠.
바로 ‘오늘 무엇을 먹을까?’입니다. 저는 요리에 소질도 없고, 음식 만드는 것도 귀찮아서 매일 시리얼과 라면으로 끼니를 때우고 있었어요.
매일 시리얼과 라면만 먹으니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한 행복도 점점 사라지고, 건강이 안 좋아 질까 두려움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직접 요리해 먹어보자고 생각해서 김치볶음밥을 해서 먹었습니다. 재료도 많이 필요하지 않고, 손과 시간이 많이 필요로 하지 않는 음식이다 보니, 처음 해보는데도 쉽게 할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자취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레시피 바로 알려드릴게요!
준비물
- 잘게 썬 김치 1컵 (종이컵 기준)
- 밥
- 계란
- 식용유
- 간장
- 설탕
- 참기름
조리 순서
1. 달군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두르고 잘게 썬 김치를 넣어 센 불에 빠르게 1~2분 정도 볶아주세요.

2.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을 넣고 빠르게 볶아주세요.

3. 밥 2공기를 넣어 빠르게 볶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1큰술을 넣어 살짝 볶아주세요.

4. 마무리로 계란후라이와 김 가루를 뿌리면 완성!

이렇게 오늘 저녁밥은 해결했습니다. 제가 처음 만들어 본 김치볶음밥이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만큼 쉽고 간단해요!
추가로 집에 남아있는 햄이나 참치, 고기, 채소 등을 넣어 먹어도 좋고, 매콤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고춧가루를, 느끼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참기름을 더 넣어서 요리해 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자취 음식 김치볶음밥 레시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매일 시리얼과 라면만 먹다 보니 김치볶음밥이 정말 맛있었어서 앞으로도 자주 해 먹을 것 같아요.
앞으로도 김치볶음밥뿐만 아니라 다양한 볶음밥 레시피 및 다른 음식 레시피 등 자취에 대한 유용한 정보와 팁을 가지고 오겠습니다.